fnctId=bbs,fnctNo=712
- 글번호
- 207116
- 작성일
- 2025.02.20
- 수정일
- 2025.02.20
- 작성자
- eng_physics
- 조회수
- 166
[학과소식] 신소재물리전공 임혜인 교수, 한국자기학회 제18대 회장 취임
첨단소재·전자융합공학부 신소재물리전공 임혜인 교수가 사단법인 한국자기학회 제1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1990년 설립된 한국자기학회는 자기학의 기초·응용 연구 발전과 산업 진흥을 목표로 활동하는 학술단체로, 현재 약 30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물리학, 금속·재료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하며 자기 관련 산업체, 연구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임혜인 교수는 높은 투자율과 낮은 손실을 가진 나노결정 연자성 합금 및 고포화자화값을 갖는 에너지 저감형 자성소재 등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며 학계에서 주목받아 왔다. 또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여성 과학자 양성에도 크게 기여했다.
임 교수는 현재 대한금속재료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국내 소재·재료 분야의 연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세아해암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학문적 업적을 인정받았으며, 2024년에는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되며 국내 과학기술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임 교수는 "한국자기학회의 최초 여성 회장으로서 더욱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우리나라 자기학 연구와 산업 발전을 위해 인력 양성과 연구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